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광주서 닷새 동안 39명 확진…"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앵커>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종교시설이나 모임을 통해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닷새 동안에 39명이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광주시는 처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한 단계 올리고, 학생들의 등교를 중단시켰습니다.

정구희 기자입니다.

<기자>

교회 입구가 굳게 잠겨 있습니다.

그제(30일) 양성판정을 받은 요양보호사 A 씨가 나흘 전 이 교회를 다녀갔는데, 이곳의 신도 7명이 한꺼번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 씨의 근무지인 노인요양시설 입소자 등 확진자 12명은 A 씨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주에서 그제는 12명, 어제는 16명이 추가되면서 최근 닷새간 발생한 확진자가 39명으로 늘었습니다.

광륵사 감염자가 다단계업체 사무실로 추정되는 금양 오피스텔을 방문해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종교시설과 소규모 모임 등을 매개로 집단감염이 확산하는 모양새입니다.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광주시는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하는 조치를 내렸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집합, 모임, 행사의 경우에는 실내는 50인 이상, 실외는 100인 이상의 모임과 행사 개최를 전면 금지합니다.]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미술관과 도서관 등은 운영이 중단되고, 노인요양시설은 2주간 면회와 종사자들의 외출이 제한됩니다.

광주시는 오늘과 내일 광주 전역의 초, 중, 고등학교의 등교를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