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이선희 "이승기 추천으로 찬열과 협업…열정적인 작업 고마워"

[스브스타] 이선희 "이승기 추천으로 찬열과 협업…열정적인 작업 고마워"
가수 이선희가 그룹 엑소 멤버 찬열과 콜라보하게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이선희는 오늘(1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게스트로 출연해 최근 발표한 신곡 '안부'에 대해 "별다른 걸 묻지 않으면서도 힘이 되는 노래를 부르고 싶어 나에게도 기운을 주는 따뜻한 말을 담아보려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50대인 내 안부와 20대의 안부가 들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에 랩 파트를 만들었다"고 밝혔는데요, 이 랩 파트에 엑소 찬열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이선희는 "이승기가 찬열을 추천해 엑소 음악을 들어봤더니 내 음색과 잘 맞을 것 같아 부탁했다"며 함께 작업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했습니다.

이선희는 또 "당시 찬열이 엑소 앨범 준비로 바쁠 때였는데 흔쾌히 수락했고, 열흘 만에 '나의 안부는 이겁니다'라며 랩을 보내와서 정말 고마웠다"면서 "녹음할 때도 진심으로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고, 열정이 있더라. 잘 선택했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찬열은 이선희와 함께 작업한 곡 '안부'가 발매되던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렇게 영광스러운 순간이 또 있을까"라며 벅찬 소감을 전했는데요, "평소에 존경하는 선배님과의 협업이 조심스러우면서도 자랑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찬열을 이선희에게 추천한 이승기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희 사부님 이선희 선생님의 신곡, 많이 들어주세요"라며 이선희를 응원했습니다.
이선희는 이날 방송에서 "한 후배 여가수와 작업해 보고 싶어서 연락했는데 결국 불발됐다"고 아쉬움을 표했는데요, 이어 "배철수, 최백호, 양희은 선배님과도 함께 작업하고 싶다. 배철수 선배님에게는 거절당했다. 송골매 앨범도 못 하고 계시는데, 그걸 하고 해주겠다고 젠틀하게 거절해주셨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사진=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보이는 라디오 캡처·인스타그램, 찬열·이승기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