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대북전단' 박상학·박정오 피의자 신분 소환

대북전단을 살포한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와 동생 박정오 큰샘 대표가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대북전단 살포 수사팀은 오늘(30일)오전 이 두 사람을 남북교류협력법 위반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대북전단을 살포한 경위와 자금 출처 등을 확인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 26일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큰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또한 이들이 대북전단을 보낸 경기 파주시 등 접경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현장 참고인 조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법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5촌 조카이자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 PE의 실소유주 조범동 씨에 대해서 권력형 범죄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코스닥 상장사를 무자본으로 인수하고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조범동 씨에게 징역 4년과 벌금 5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하지만 조 씨가 정경심 교수와 공모해 허위컨설팅 계약을 맺고 회삿돈 1억 5천만 원을 횡령했다는 검찰의 주장에 대해서는 권력형 범죄라는 증거가 제출되지 않았다며 정 교수와의 공모 혐의는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 주의 성분을 허위로 신고한 의혹을 받는 이웅열 전 코오롱 그룹 회장이 오늘 구속 심사에 출석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9시 반부터 이 전 회장에 대해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열었습니다.

법원에 출석한 이 전 회장은 "인보사를 믿고 구매한 환자들에게 할 말이 없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죄송하다"고 대답한 뒤 법정으로 들어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