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설의 록밴드 롤링스톤스, 트럼프에 "우리 노래 틀지 마"

전설의 록밴드 롤링스톤스, 트럼프에 "우리 노래 틀지 마"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롤링스톤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자신들의 노래를 선거 운동에 사용할 경우 저작권 위반으로 소송을 걸겠다고 경고했습니다.

AP통신은 28일(현지 시간) 롤링스톤스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허가 없이 자신들의 노래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위반으로 소송을 걸 것이란 입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롤링스톤스가 1969년에 발표한 '유 캔트 얼웨이스 겟 왓 유 원트'(Yon Cant' Always Get What You Want)를 유세장에서 즐겨 사용합니다.

최근 오클라호마 털사에서 개최한 선거 유세에서도 이 노래가 사용됐습니다.

당시 트럼프 캠프는 롤링스톤스의 노래 외에도 3년 전 사망한 록 뮤지션 톰 페티의 '아이 원트 백 다운'(I Won't Back Down)을 유세장에서 틀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AP통신은 페티의 유족들이 "고인은 자신의 노래가 증오를 부추기는 선거운동에 사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에게 사용중단을 요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롤링스톤스의 경고에 아직 입장을 내놓진 않았습니다.

롤링스톤스는 2016년 미국 대선 때도 트럼프 대통령에게 자신들의 노래를 사용하지 말라고 요구한 바 있습니다.

(사진=UPI,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