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웃고 있는 어린 전쟁 포로…6·25전쟁 희귀 사진 공개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24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내일이 6·25 전쟁이 발발한 지 70년이 되는 날인데, 6월 25일을 하루 앞두고 그때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희귀 사진 70장이 공개됐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6·25 참상 희귀 사진'입니다.

먼저 전쟁포로인 어린이와 국제적십자위원회 직원이 악수를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전쟁이 한창 진행 중이던 1951년 6월 4일에 찍은 사진으로, 어린 전쟁 포로는 올려다보며 천진난만하게 웃고 있습니다.

6·25 참상 희귀사진

다음은 거제 포로수용소에서 수감자들이 기마 싸움을 하고 있는 장면도 공개됐습니다.

수감자들은 갇혀있는 상황이지만 잠깐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고 웃고 있는 사람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25 참상 희귀사진

다음은 힘겨운 피란 행렬에 나선 피란민들의 모습도 포착됐는데, 기차 칸칸마다 피란민들이 가득 들어 차 있고 지붕 칸에 올라타기 위해서 안간힘을 쓰고 있는 사람도 보입니다.

또한 폭격으로 폐허가 된 서울의 모습도 사진 속에 그대로 담겼는데, 폐허 속에서도 작은 가판대를 꾸려 생계를 이어가려 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누리꾼들은 "가슴 아픈 우리의 역사입니다.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기를..." "이게 70년 전이라니... 새삼 우리나라의 발전이 참 대단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