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볼턴은 무능한 거짓말쟁이"…회고록 출간 전 "400여 곳 고쳐라"

<앵커>

볼턴의 회고록 내용을 두고 빚어진 트럼프 대통령과 볼턴 전 보좌관의 갈등이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 양상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볼턴을 무능한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하며 회고록을 4백 곳 넘게 고치라고 요구했고, 볼턴은 트럼프에 대한 낙선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워싱턴 김수형 특파원입니다.

<기자>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정식 출간을 하루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또다시 독설을 쏟아냈습니다.

볼턴은 미친 사람으로 여겨져 상원을 인준을 받을 수 없었다며, 그는 무능하고 거짓말쟁이로 판명됐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판사도 그의 회고록이 기밀 정보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는 걸 강조했습니다.

볼턴에 대해 기밀 누설 혐의로 형사 처벌을 추진하고 있는 걸 상기시킨 겁니다.

백악관은 회고록 415군데를 수정하거나 삭제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반도 사안에 대해서만 110군데 넘게 틀렸다며 수정과 삭제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상당수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볼턴 전 보좌관은 미국 주요 방송사에 잇따라 출연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사실상 낙선 운동에 돌입했습니다.

[존 볼턴/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美 ABC 인터뷰) : 나는 미국인들이 11월 대선 때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역사가 트럼프 대통령은 한 번의 일탈로 기록하기를 희망합니다.]

한 때 대통령과 참모 관계였던 두 사람은 이제 추한 진흙탕 싸움을 벌이며, 백악관의 난맥상을 전 세계에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