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뽀얀거탑] 코로나19가 불러온 '필수의료 공백', 더 많은 사망자 발생할 수도…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245 : 코로나19가 불러온 '필수의료 공백', 더 많은 사망자 발생할 수도…

코로나19 유행 이후 유방암 진단 건수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5퍼센트 감소했습니다.

실제 유방암 발생이 감소했다기보다 환자들이 검진을 미루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큽니다.

또한, 서울 지역의 사망자는 작년 1분기 대비 6.5퍼센트가 증가했고 대구 지역의 사망자는 10.6퍼센트가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진료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다 보니 중증, 응급환자들이 진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필수의료 공백'이 새로운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코로나19 필수의료 공백'에 관해 이야기 나눕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00:20:19 본격 주제 시작!

녹음 시점: 6월 19일 오후 2시

진행: SBS 류이라 아나운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 출연: SBS 남주현 기자

▶ <골룸 :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