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WHO "올해 말 코로나 백신 1∼2종 개발 가능성"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이 한두 종류 개발될 가능성이 있다고 세계보건기구 WHO가 전망했습니다.

숨야 스와미나탄 WHO 수석 과학자는 화상 기자회견에서 운이 따른다면 올해 말 성공적인 백신 후보가 한두 가지 정도 나올 수 있다면서 내년에는 효과가 있는 백신 20억 개 정도를 전 세계에 공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백신이 개발되면 감염에 가장 취약한 사람들부터 점진적으로 접종 대상을 넓혀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대법원의 심리가 사실상 마무리됐습니다.

대법원은 어제(18일) 친형 강제입원 관련 허위사실 공표와 관련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지사에 대한 상고심 심리를 잠정적으로 종결했습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심리를 재개하고 선고기일도 추후 정하기로 했습니다.

이 지사에 대한 심리가 재개되지 않을 경우 최종 선고는 다음 전원합의체 선고기일인 7월 16일에 내려질 수 있습니다.

---

경주의 초등학교 인근 스쿨존에서 SUV 차량이 아이가 탄 자전거를 추돌한 사고와 관련해 운전자에 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됐습니다.

해당 운전자는 지난달 25일 경주 동천동의 초등학교 인근 스쿨존에서 초등학생 어린이가 타고 있는 자전거를 들이받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국과수는 현장 검증과 CCTV 분석 결과 고의 사고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경찰은 이 감정 결과를 바탕으로 운전자에 대해 '민식이법'보다 무거운 형량이 나올 수 있는 특수상해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