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방역 모델' 국제 표준화 추진 위해 화상회의 개최

'K-방역 모델' 국제 표준화 추진 위해 화상회의 개최

임상범 기자 doongle@sbs.co.kr

작성 2020.06.16 12:3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K-방역 모델 국제 웨비나'에서 K-방역 모델 국제표준화 전략을 제시하고 주요 국제기구에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한국과 미국-유럽-아프리카를 잇는 이번 글로벌 언택트 웨비나에는 에드워드 니조로지 국제표준화기구 회장, 에릭 드 루데베케 국제병원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정부는 검사, 추적, 치료로 진행되는 감염병 대응 과정 속에 녹아있는 한국의 경험과 절차를 체계화해 단계별 다양한 표준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물류 배송비와 풀필먼트 비용 지원에 나섭니다.

풀필먼트란 고객의 주문부터 상품 입고, 보관, 배송까지 전 과정을 통합한 서비스로 중기부와 중진공은 다음 달 3일까지 온라인 수출 공동물류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해 우체국 국제특송 정상가 대비 평균 50% 이상 저렴하게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백화점들이 20~30대 이용률이 높은 구독 서비스 범위를 속속 확대하며 젊은 고객 유입을 노리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처음으로 월 구독료 18만 원을 내면 청과 바이어가 직접 고른 제철 과일 5종을 매주 목요일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6년 화장품 구독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던 롯데백화점은 월 5만 원에 와인 4병, 월 4만 원에 아메리카노 30잔을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노원점에서 시범 운영 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