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페인, 21일부터 EU·다음 달부터 EU 외 국가에 국경 개방

스페인, 21일부터 EU·다음 달부터 EU 외 국가에 국경 개방
▲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스페인이 오는 21일부터 유럽연합(EU) 회원국에 국경을 개방합니다.

이어 7월 1일부터는 EU 외 다른 지역에서의 입국도 허용할 방침입니다.

현지시간 14일 스페인 최대 일간지 엘 파이스에 따르면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이날 지역 주지사들과의 주례 화상회의를 통해 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스페인은 오는 21일부터 포르투갈을 제외한 EU 회원국에서 온 입국자에 2주 자가 격리 조치를 적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포르투갈과의 국경은 EU 외 국가와 마찬가지로 오는 7월 1일부터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포르투갈 정부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스페인 국왕과 포르투갈 총리는 당일 국경 재개방 관련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산체스 총리는 여행 관련 상호 협정, 전염병 상황 등을 감안해 EU 외 국가 입국자에게는 7월 1일부터 자가 격리 의무화를 적용하지 않을 방침입니다.

산체스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아메리카 대륙과 러시아와 같은 나라의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스페인은 지난 3월 14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여러 차례 연장된 국가비상사태는 국경 개방에 맞춰 오는 21일까지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스페인 국민 역시 전역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주민은 여전히 지역이나 주 내에서만 이동이 허용돼 왔습니다.

산체스 총리는 지난주 코로나19 사망자는 27명으로 집계됐으며, 최근 24시간 동안 확진자는 235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도입된 주지사들과의 주례 화상회의를 종료하며, 다음 회의는 오는 7월 말 대면회의 방식으로 열릴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