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환 손상 · 탈모 취약…코로나19는 '남성병'?!

이 기사 어때요?
<닥터저널리스트 EP.02> 뇌 이어 고환까지 손상, 탈모 취약…코로나19는 '남성병'?!

DJ차니 조동찬 SBS 의학전문기자가 친절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리는 재미있는 의학 정보 코너 <닥터저널리스트>. 2화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퍼지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인체 손상에 대한 연구 결과들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뒤 얼굴이 온통 시커멓게 변해 충격을 줬던 중국 우한 의사 후웨이펑 씨가 최근에 사망했는데, 후웨이펑 씨 사인이 뇌출혈로 알려지면서 코로나19가 뇌출혈을 일으키는 것 아니냐는 공포심이 커졌습니다. 사실인지 설명드립니다. 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남성 고환에 침투해 손상시키다는 최신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성관계를 통한 감염과 태아 영향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OX 퀴즈'를 통해 탈모가 코로나19 감염과 관련이 있는지, 혈액형과 코로나19 감염과의 관계에 대대한 궁금증도 풀어드립니다. 영상 마지막에는 1화에서 예고한 '비디오머그 굿즈' 당첨자 발표도 있습니다.

(글·구성 박주영 / 영상취재 조춘동, 최준식 / 편집 김인선 / 디자인 장지혜 / 담당 조성원, 조제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