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드론이 도시락 배달 중"…'언택트 시대' 新개념 주유소

[경제 365]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GS칼텍스 등은 오늘(8일) 제주도에서 GS편의점 앱으로 들어온 도시락 주문을 편의점과 함께 있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자율 드론으로 배송하는 시연 행사를 가졌습니다.

GS칼텍스·리테일은 국내 최초로 드론 활용 서비스 분야 진출을 선언하고, 전국 주유소 네트워크를 드론 배송과 미래모빌리티 거점으로 활용하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GS칼텍스는 카셰어링과 전기차·수소차 충전 서비스를 비롯해 택배와 드론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는 '모빌리티 & 로지스틱스 허브'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겨냥한 상품을 내놨습니다.

'우리만의 허니문'으로 이름 붙인 상품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호텔과 리조트 객실에 요트, 스파, 레스토랑 등의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서울과 부산, 거제, 제주 등 여러 국내 관광지에서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마트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를 고려해 5kg이 넘지 않는 '미니 수박' 물량을 작년의 3배인 1천 t으로 늘렸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전체 수박 매출에서 5kg 미만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6%까지 상승했습니다.

특히 사과처럼 깎아 먹는 까망애플 수박이나 블랙망고 수박, 반쪽 수박 등 조각 수박이 인기인데 선도 관리를 위해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 판매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