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우새' 바로 그 곡…장민호, 오늘 영탁 작사·작곡 '읽씹 안읽씹' 발매

'미우새' 바로 그 곡…장민호, 오늘 영탁 작사·작곡 '읽씹 안읽씹' 발매

SBS 뉴스

작성 2020.06.08 10:3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미우새 바로 그 곡…장민호, 오늘 영탁 작사·작곡 읽씹 안읽씹 발매
영탁이 만들고 장민호가 부른 '읽씹 안읽씹'이 공개된다.

장민호는 8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읽씹 안읽씹'을 발매한다.

'읽씹 안읽씹'은 히트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부터 최근 정동원X남승민의 '짝짝꿍짝'까지 탄생시키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드러내고 있는 영탁과 작곡가 지광민이 합작한 댄스 트로트곡이다. 신나는 리듬과 신스 기반에 남성적인 일렉기타 사운드가 더해져 장민호의 허스키한 매력을 극대화해주고 있다.

여기에 일상에서 흔하게 접하는 '문자를 무시당하는 상황'을 재치 있게 그려낸 가사가 장민호 특유의 캐릭터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져 기존 트로트와는 다른 유머러스하면서도 유쾌한 바이브를 선사한다. 또한, 적재적소에 배치된 '국민 코러스' 김현아의 코러스와 영탁이 직접 녹음한 내레이션은 곡의 재미를 한층 더 배가시켜줄 전망이다.

특히 단 세 차례 만에 녹음을 끝냈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로 신곡 '읽씹 안읽씹'은 장민호에게 꼭 맞는 옷으로 주목 받는다. 앞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를 통해 데모 버전이 선공개 되면서 발매 전부터 높은 관심을 집중시켰다.

'미우새' 방송을 통해 '읽씹 안읽씹'을 접한 시청자들은 "잠깐만 들었는데 중독된 것 같다", "가사가 귀에 쏙쏙 들어온다", "음원 차트 1위 가자"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이에 본 음원 발매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SBS funE 강선애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