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시간 e뉴스] 비말 차단용 마스크, 내일부터 온라인 구매 가능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밤사이 이슈를 짚어보는 실시간 e뉴스입니다.

비말 차단 마스크가 순위에 올랐습니다.

숨쉬기 편하고 침 방울도 차단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내일(5일)부터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공적 마스크의 3분의 1 수준인 500원입니다.

마스크 성능은 KF55에서 KF80 수준으로 감염 예방 효과가 보건용 보다는 떨어지지만 얇고 바람이 잘 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달 안으로 약국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 구매처 곳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인데요, 정부는 더운 날씨에 얇고 통기성 좋은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만큼 일단 공적 마스크로 흡수하지 않고 민간에 자동으로 유통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가수 승리의 동업자이자 배우 박한별의 남편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도 순위에 올랐습니다.

클럽 버닝썬 관련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유 전 대표가 어제 첫 재판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유 전 대표는 빅뱅의 전 멤버 승리와 함께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외국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하는 한편, '경찰총장'으로 불리며 버닝썬 유착 의혹을 받는 윤 모 총경과 골프를 치면서 회삿돈을 쓴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승리 역시 유 전 대표와 함께 성매매 알선 등 혐의로 기소됐지만 지난 3월 군에 입대했고 이에 따라 법원은 사건을 군사법원으로 이송했습니다.

남편인 유 전 대표가 공소 사실을 인정하면서 박한별의 향후 행보에도 누리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