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용 "기소 타당성 판단해달라"…영장 청구 기류 감지한 듯

이재용 "기소 타당성 판단해달라"…영장 청구 기류 감지한 듯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과 경영권 승계를 둘러싼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측이 기소의 타당성을 판단해 달라며 검찰수사심의위원회 소집을 신청했습니다.

이 부회장과 일부 사장급 임원 측은 어제(2일) 서울중앙지검에 기소·불기소 여부에 대해 심의해 달라며 수사심의위 소집 신청서를 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조만간 검찰시민위원회를 열어 이 부회장 등 사건을 대검찰청 수사심의위에 넘기는 안건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검찰청 시민위가 소집을 결정하면 검찰총장은 이를 받아들여 대검찰청 검찰수사심의위를 소집해야 합니다.

이 부회장 측이 검찰수사심의위 소집을 신청하면서 1년 6개월간 이어진 '삼성 합병·승계 의혹' 관련 수사 피의자 등에 대한 신병처리 방향과 기소 여부는 검찰 외부 전문가들이 결정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는 지난달 26일과 29일 이 부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두 차례 소환 조사한 뒤 사법처리 수위에 대해 검토 중입니다.

검찰은 이달 중 수사를 마무리할 방침인데, 이 부회장을 비롯한 관련자들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등 신병처리 방향을 조만간 결정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