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브스타] "기억할게요 이름 석 자"…극찬 이어진 조정석의 '수어 연기'

[스브스타] "기억할게요 이름 석 자"…극찬 이어진 조정석의 '수어 연기'

지나윤 에디터

작성 2020.06.01 14:02 수정 2020.06.01 16:2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기억할게요 이름 석 자"…극찬 이어진 조정석의 수어 연기
배우 조정석이 최근 종영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보여준 수어 연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방영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마지막 화에서는 극 중 간담췌외과 의사 역을 맡은 조정석이 간 이식 수술을 끝낸 뒤 농아동인 환자의 아들에게 수어로 환자의 상태를 설명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스브스타] '기억할게요 이름 석 자조정석은 해당 장면에서 수어뿐 아니라 입 모양과 표정도 실감 나게 연기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드라마를 본 누리꾼들도 "믿고 보는 조정석", "못하는 게 뭐야", "저 장면 여운 많이 남았다", "실제로도 이익준(조정석 배역)같은 의사가 많아졌으면" 등의 댓글로 호응했습니다.

수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 누리꾼도 "조정석 배우는 수어뿐만 아니라 표정, 맡은 배역의 성격에 맞게 감칠맛 나게 수어를 구사했다. 단순히 수어만 연습한 게 아니라 여러모로 고민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조정석의 수어 연기를 극찬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조정석의 수어 장면을 보고 '조정석' 배우님 이름은 마음에 담아놔야겠다 싶었다. 조정석 배우님 이름 석 자 기억할게요"라면서 "실제로 이렇게 수어를 할 줄 아는 의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스브스타] '기억할게요 이름 석 자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인스타그램, 방송 화면 캡처,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