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인스타그램에도 '별풍선'이?…'하트'로 후원 기능 도입

이서윤 에디터

작성 2020.05.29 11:2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하트' 1개에 1,200원…인스타그램에 '후원' 기능 생긴다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곧 팔로워로부터 실시간으로 '후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7일 미국의 IT 매체 테크크런치는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경쟁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겨냥해 영상 콘텐츠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첫 번째 기능은 라이브 방송 중 사용할 수 있는 '하트 배지'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사용자에게 시청자들이 '하트 배지'를 구매해 선물할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개인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의 '별풍선'과 같은 원리입니다.

하트 1개의 가격은 0.99달러, 우리 돈으로 약 1천 200원입니다. 2개는 1.99달러(약 2천 500원), 3개는 4.99달러(약 6천 2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시청자가 구매한 '하트 배지' 개수는 라이브 방송 진행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시청자의 아이디 옆에 표시됩니다.

'하트 배지' 기능은 다음 달 미국의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돼, 몇 달 안에 영국, 독일, 프랑스, 브라질 등 다른 국가들에서도 사용 가능할 전망입니다.
??'하트' 1개에 1,200원…인스타그램에 '후원' 기능 생긴다또 다른 기능은 인스타그램 동영상 전용 서비스 'IGTV'에 게시하는 영상들에 최대 15초 길이의 광고를 띄우도록 한 겁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는 이미 시행하고 있는 광고 기능은 확실한 수익 창출이 보장된 만큼 영상 제작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영상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의 55%를 내어준다는 방침입니다.

인스타그램의 광고 수익 공유는 다음 주부터 약 200명의 영상 제작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돼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인스타그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