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원유철 "김종인 '호남' 위해 합당 서두르지 말라 했다"

원유철 "김종인 '호남' 위해 합당 서두르지 말라 했다"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자신에게 통합당과의 합당을 서두르지 말라고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원 대표는 오늘(28일) 통합당과의 합당 선포식을 마친 직후 SNS에 '미래한국당의 X파일을 해제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원 대표는 "(김 위원장이)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이 전국정당으로 발전되고 지역주의를 타파하기 위해 합당을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미래한국당의 정치적 자산을 잘 살펴보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원 대표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4·15 총선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원 대표와 오찬을 하면서 미래한국당 당선인 가운데 5명이 호남 출신인 점을 언급하며 "통합당의 호남 지역에서 취약한데 미래한국당이 진정성 있게 호남으로 다가서는 역할을 당분간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원 대표는 "비대위원장 추인 과정에서 임기 문제로 상임전국위가 무산됐고 비대위원장 추대가 차일피일 미뤄졌다"며 "저는 이 사실을 공개하지 못한 채 김종인 비대위의 출범을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원 대표는 "김 대표님은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의 미래만 걱정했지, 흔히 말하는 꼼수인 상임위원장 자리나 국고보조금을 더 받기 위한 교섭단체 구성은 관심이 없었다"며 "제가 기다렸던 것은 김 대표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하고 동의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