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안철수 "與 태도에 '노무현 정신' 없어"…윤미향 사태에 일침

[Pick] 안철수 "與 태도에 '노무현 정신' 없어"…윤미향 사태에 일침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의혹과 관련해 여당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오늘(2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회의에서 안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살아 계셨다면 지난해 조국 사태와 지금 윤미향 씨 사태에 어떻게 대응했을까. 아마도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라며 일갈하시지 않았을까"라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에 앞서 안 대표는 노 전 대통령의 서거 11주기를 맞아 "이 땅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몸부림쳤던 고인의 열정과 뜻을 진심으로 추모하며 영면을 기원한다"며 "저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노무현 대통령은 자신을 가장 낮춘 대통령, 소탈하고 누구보다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갔던 대통령으로 기억한다"고 전했습니다.
안철수 '與 태도에 '노무현 정신' 없어
하지만 "정치권이 봉하마을을 찾지만 정작 그분이 꿈꾸셨던 진정한 대한민국의 모습에 대한 관심은 부족한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노무현 없는 노무현 시대'를 이야기하는 여당이지만,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와 정의기억연대 의혹을 대하는 여당의 태도를 보면 진정한 "노무현 정신의 DNA"는 찾아볼 수가 없다는 겁니다.

안 대표는 여당을 '기득권 세력'이라고 칭하며 "순수한 열정으로 대한민국을 바꾸려 했던 노무현 정신의 계승자를 자처한다면 이제 조국에서 벗어나고, 윤미향 씨 문제도 조속히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안 대표는 노 전 대통령의 정치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국민통합과 대한민국 미래의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 나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