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노 재팬' 불매 운동은 현재 진행형…맥주 · 자동차 수입↓

[경제 365]

현대차는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인근의 킨텍스 야외 주차장에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테이지X 드라이브 인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현대차 드라이브 인 콘서트

현대차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이번 콘서트에 하루 300대씩 모두 900대를 초청했습니다.

콘서트는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고 관객들은 자동차에서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감상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

최근 2∼3년간 암 입원비 지급 거절로 분쟁에 휘말린 삼성생명이 보험금을 지급하라는 금융당국 권고 수용에 여전히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생명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고용진 의원실에 제출한 암 입원 보험금 분쟁 처리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금감원의 지급 권고에 대한 삼성생명의 '전부 수용' 비율은 62.8%였습니다.

다른 경쟁사들은 지급 권고 전부 수용 비율이 90%를 웃돌았으며, 올해 들어 3월 말까지도 삼성생명은 64.4%만 따른 반면 나머지 업체는 지급 권고를 전부 수용했습니다.

---

지난해 7월 일본의 대한국 수출 규제 조치로 촉발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 불매

관세청 등에 따르면 4월 일본산 소비재 수입액은 1년 전보다 37.2% 감소한 2억 4천962만 6천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일본산 맥주 수입액은 63만 달러로 1년 전보다 87.8% 급감했고, 일본 브랜드 자동차 수입액은 작년 4월보다 58.7%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