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5개월 딸 성폭행 당해" 53만 분노한 청원, 가짜였다

<앵커>

25개월 된 딸이 이웃에 사는 초등학생에게 성폭행당했다며 학생과 부모를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이 두 달 전 올라왔습니다. 50만 명 넘게 분노하며 여기 동의했는데, 오늘(19일) 청와대가 이 청원에 답변하면서 내용 자체가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정경윤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3월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청원인은 자신의 25개월 된 딸이 같은 아파트에 사는 초등학교 5학년 남학생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평소 가까운 이웃이던 학생이 자신의 집에 놀러 온 다음 날 딸이 아프다고 했다는 것입니다.

상처가 생겼다는 의료진 소견도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가해 학생 부모에게 피해 사실을 알렸지만 사과는커녕 발뺌했다면서 학생 부모와 나눴다는 대화 메시지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가해 학생과 부모를 처벌해 달라는 이 청원 글에 오늘까지 53만 3천여 명이 동의했습니다.

청와대가 경찰에 청원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고 경찰은 청원인을 찾아내 조사했는데 뜻밖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강정수/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 : 수사 결과 해당 청원은 허위 사실임을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가해 아동이 실존하지 않고, 피해 아동의 병원 진료 내역이 사실과 다른 점을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청원인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청와대는 과거에도 허위 청원 사례가 2차례 있었다면서 국민청원의 신뢰를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조정영·신동환,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