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365]
오늘(15일)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져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손쉽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오늘부터 콜센터와 ARS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습니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며 콜센터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국내선 탑승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선 이용객은 기내에서는 물론 탑승 수속부터 탑승구 대기, 탑승 시 등 이륙 전 모든 과정에서 반드시 마스크 또는 스카프와 같은 적절한 안면 가리개를 해야 합니다.
다만 24개월 미만의 유아,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를 제거하기 어려운 사람, 마스크 착용 시 호흡이 어려운 사람 등의 경우에는 예외를 두기로 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코로나19로 여행·예식 등이 취소됐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위약금 분쟁 해결 기준을 새로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대규모 감염병 때문에 발생하는 여행·예식 등의 계약 해지나 위약금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내년 1분기까지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이 개정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이 체결돼 확정된 권리의무관계에 대한 소급적용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