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해찬 "통합·한국당, 먹이 하나 두고 다투는 쌍두뱀 같아"

이해찬 "통합·한국당, 먹이 하나 두고 다투는 쌍두뱀 같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미래통합당과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에 대해 "하나의 먹이를 두고 머리끼리 아귀다툼하는 쌍두뱀처럼 국가보조금과 상임위원장 자리를 두고 다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민주당과 비례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의 합당 결의를 위해 열린 중앙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의 독자교섭단체화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당은 자타가 공인한 통합당의 위성정당이며, 총선 후 합당을 약속해 표를 받은 것"이라며 "두 당은 뿌리가 같은 한 몸통"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중소정당으로 심판받은 다른 당과 합당해 꼼수 교섭단체를 만든다면 국민과의 약속을 위반하는 동시에 21대 국회를 파행시키는 일의 첫 시작"이라며 "민주당은 결코 용납하지 않고 특단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민주당과 시민당의 합당에 대해서는 "선거 후 소수정당 후보를 제외한 분들이 속한 시민당과 합당하겠다는 것은 대국민 약속이었다"며 "내일 합당 수임기구 합동회의를 열어 양당 통합을 매듭지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과 관련해 방문자의 자진신고를 재차 촉구하며 "본인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고 사회 전체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