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쌀쌀한 출근길, 낮부터 흐려져…"우산 챙기세요"

오늘(11일) 서울은 크게 덥지 않겠고요. 예년 이맘때 날씨가 예상됩니다.

다만 아침 출근길은 좀 쌀쌀하니까 옷 따뜻하게 챙겨 입으셔야겠습니다.

아침 출근길 현재 내륙 곳곳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 있습니다.

특히나 보시는 것처럼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가 무척 짧아져 있는데요, 차간 거리 넉넉하게 두시고 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구름 많겠고요. 낮부터는 차츰 흐려지겠습니다. 작은 우산도 하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늦은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중부와 전북, 경북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또 현재 강원 산지와 속초 등 영동 북부 지역에는 강풍특보도 발효 중입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어제 중국에서는 황사가 발원했습니다. 오늘 새벽 백령도에서도 황사가 관측이 되었는데요,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오후까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고요.

출근길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많이 높아져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13.3도, 울산은 17.9도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서울이 21도, 태백 21도 등으로 남부지방에 비해서 기온이 많이 낮겠고요. 전주와 광주 25도, 울산 27도, 부산은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 차례 비 소식이 있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