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금연휴 뚫렸다…강원 여행 · 이태원 5곳 다니고 확진

용인 거주 20대 남성

<앵커>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서로가 조심하는 생활 속 거리 두기, 오늘(7일)로 이틀째입니다. 국내 추가 확진자는 계속 한 자릿수에 머무르고 있는데, 그 가운데 나흘 만에 지역사회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외국에 다녀온 적이 없고 어디서 감염된 것인지도 알 수 없는 20대 남성입니다. 이 남성은 지난 연휴 동안 서울과 경기, 또 강원도를 비롯해 6개 지역을 다녔고, 특히 하룻밤 사이에 서울 이태원의 클럽과 주점 5곳을 갔던 것으로도 조사됐습니다.

첫 소식, 조윤하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용인에 사는 29살 A 씨는 연휴가 시작된 지난달 30일, 친구 3명과 강원도 춘천과 홍천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1박 2일 여행을 마친 뒤 지난 1일 밤 친구 1명과 이태원의 클럽과 주점을 잇달아 방문했습니다.

A 씨가 이태원에서 방문한 곳은 클럽 2곳과 주점 등 모두 5곳입니다.

1일 밤 11시부터 2일 새벽 4시까지 업소 한 곳당 짧게는 10분, 길게는 1시간씩 머물렀습니다.

업소에 들어갈 때는 마스크를 착용했지만, 이동할 때에는 벗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주점입니다.

문 앞에는 일시적 폐쇄를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고 문은 이렇게 굳게 잠긴 상태입니다.

이태원을 다녀온 2일 저녁 발열과 설사 같은 증상이 발현돼 어제 확진 판정을 받았고, 클럽과 주점에 같이 간 친구는 오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A 씨의 밀접 접촉자는 모두 57명인데, 클럽과 주점 등에서 접촉한 인원은 빠진 집계라 이를 포함한 접촉자는 최소 수백 명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용산구는 해당 클럽 방문자 명단을 확보해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는데, 방문자 명단이 제대로 작성되지 않았을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용산구청 관계자 : 거기 업소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정확하게 적을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보건당국은 강원도 방문 당시 접촉 가능성이 큰 12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했고, 이태원 클럽과 주점에 대해서는 CCTV와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을 분석해 접촉자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하성원, CG : 조수인·이경문, VJ : 노재민) 

▶ 카드 훔쳐 쓴 '자가격리 이탈자'…잡힌 뒤 또 도주
▶ '깜깜이 감염'에 긴장…"연휴 종료 2주간 감시 철저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