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LG 벨벳', 강점인 디자인 돋보였던 특별한 공개 행사

[경제 365]

LG전자가 자사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신작 스마트폰 'LG 벨벳'의 온라인 공개 행사를 가졌습니다.

오늘(7일) 행사는 'LG 벨벳'의 강점인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 모델들이 제품을 소개하는 패션쇼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출고가 50% 할인 혜택까지 내세운 LG 벨벳은 내일부터 14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아 15일부터 이동통신 3사의 자급제 채널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

한화그룹이 베트남 메콩강 유역에서 진행했던 환경보호 캠페인 '클린업 메콩'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을 받았습니다.

한화는 이노션과 함께 지난해 6월 한화큐셀의 태양광 패널로 작동하는 수상 쓰레기 수거 보트 2척을 제작해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했습니다.

이 보트가 매일 메콩강을 오가며 부유 쓰레기 500㎏가량을 수거하는 모습을 담은 4분 50초 분량의 유튜브 영상은 지난해 8월 게시 이후 현재까지 조회 수 1천350만 회를 넘어섰습니다.

---

LG화학이 일본 파나소닉, 중국 CATL 등을 제치고 처음으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1위에 올랐습니다.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LG화학 배터리는 올해 1분기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사용량 가운데 27.1%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LG화학은 신학철 부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화학을 뛰어넘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하자는 '디지털 라이브 비전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