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0세 할아버지에 '생일 카드 12만 장'…어디서, 누가?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29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영국의 한 할아버지가 이번 생일에 무려 12만 장의 생일 카드를 받았습니다.

대체 누가 이만큼의 카드를 보낸 걸까요?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100세 생일 카드 12만 장'입니다.

엄청난 양의 카드가 학교 강당을 가득 채웠습니다.
440억 코로나 모금 참전용사..생일 카드 12만 장
무려 12만 장, 거는 것도 간신히 걸어야 할 만큼 어마어마한 양인데요.

이 카드를 받는 사람은 바로 영국의 톰 무어 할아버지입니다.

육군 참전 용사이기도 한 무어 할아버지는 최근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서 '정원 걷기' 모금행사를 펼쳤는데요.

할아버지가 보행 보조기에 의지해서 한 바퀴를 돌 때마다 10파운드씩 모금하는 거였는데 큰 호응을 얻어서 지금까지 무려 440억 원이 모였습니다.
영국의 톰 무어 할아버지
100세 할아버지의 도전에 감동해 성금을 보냈던 사람들이 이번엔 할아버지에게 엄청난 양의 생일 축하 카드를 보낸 건데요.

카드에는 할아버지의 건강을 기원하고 놀라운 모금 성과에 대해 감사하는 내용이 쓰여 있었습니다.

여기에 수천 개의 초콜릿과 꽃도 함께 배달됐다고 하는데요.

이를 본 국내 누리꾼들은 "12만 장의 편지가 날아오다니~ 동화 속 한 장면 같아요." "할아버지 인기가 BTS급이네요! 저도 생신 축하드립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