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BC "유럽프로축구 역대 최고 챔피언은 레알 마드리드"

BBC "유럽프로축구 역대 최고 챔피언은 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명문 클럽 레알 마드리드가 영국 언론으로부터 '유럽프로축구 역대 최고의 챔피언'으로 뽑혔습니다.

영국 BBC방송은 자체적인 방식으로 대회 성적에 점수를 부여해 유럽 프로축구팀의 통산 순위를 매긴 결과 레알 마드리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BBC는 유럽 챔피언스리그의 전신인 유러피언컵이 시작된 1955년 이래 65년 동안 이어진 유럽 클럽 축구대항전 성적에 차등 점수를 부여해 순위를 산출했습니다.

우선 최상위 대회인 챔피언스리그와 전신인 유러피언컵의 경우 우승팀에 12점, 준우승팀에 6점, 4강 팀에 3점을 줬습니다.

유로파리그, 컵 위너스컵, 인터-시티 페어스컵의 경우에는 우승 8점, 준우승 4점, 4강 2점을 부여했습니다.

유럽 슈퍼컵 우승팀에도 1점을 줬습니다.

이 같은 방식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가장 많은 총 243점을 받았습니다.

186점으로 2위에 오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맞수 바르셀로나에 크게 앞섰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유러피언컵을 포함해 역대 챔피언스리그에서 13번이나 정상에 오른 최다 우승팀입니다.

유러피언컵이 출범하자마자 5시즌 연속 대회 우승을 차지했고, 최근 6시즌 동안의 챔피언스리그에서 네 차례나 정상에 올랐습니다.

UEFA컵에서도 두 차례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UEFA 슈퍼컵도 4번이나 제패했습니다.

1, 2위를 스페인 클럽이 차지한 가운데 독일의 명가 바이에른 뮌헨이 146점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이탈리아의 AC 밀란은 143점으로 4위를 기록했고 리버풀이 138점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팀 중에서는 가장 높은 5위에 자리했습니다.

이밖에 유벤투스(이탈리아·129점), 아약스 암스테르담(네덜란드·98점), 인터 밀란(이탈리아·97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90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80점) 순으로 6∼10위 자리를 나눠 가졌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