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폼페이오 "진단키트 주선한 韓 감사"…강경화에 서한

폼페이오 "진단키트 주선한 韓 감사"…강경화에 서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이 미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조달을 지원한 한국 정부에 감사를 표하는 서한을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 보냈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오늘(28일) 기자들과 만나 폼페이오 장관이 지난 25일 강 장관에 보낸 서한을 통해 "한국이 미국인을 위해 코로나19 진단키트 75만 개 구입을 주선해준 것에 대해 미국을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폼페이오 장관이 한국이 코로나19 확산·전파 방지를 위한 포괄적 대응 방안을 신속히 수립함으로써 전 세계에 귀감이 되고 있고, 코로나19에 개방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대응하는 과정에서 미국은 한국과 협조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는 취지로 서한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서한에서 "위기상황 하에서 유사한 입장에 처한 국가 간, 그리고 민간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공조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중요하다"며 "신속하게 응답한 한국 정부와 이처럼 중요한 조달을 가능하게 한 한국 민간회사 3곳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24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진단키트 지원을 요청했으며, 이후 한국 내 3개 업체가 미국 정부에 진단키트 75만 개를 수출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또 현대자동차가 미국 내 드라이브 스루(차량 이동) 진단을 지원하고 진단키트를 기부했다는 사실을 소개한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의 트윗을 공유하며 사의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