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통합당 의원님들 Cheer up?"…가세연, 트와이스 나연 사진 무단 도용

지나윤 에디터

작성 2020.04.23 18:1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통합당 의원님들 Cheer up?"…가세연, 트와이스 나연 사진 무단 도용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가 4·15 총선 사전 투표에 조작 의혹을 제기하는 영상에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의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해 논란입니다.

지난 21일 가세연은 '충격단독 사전투표 조작의혹 미래통합당 의원님들! 용기를 내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는데요, 영상에는 민경욱·김진태 의원과 함께 트와이스 나연의 사진이 담긴 대표 이미지가 설정돼 있었습니다.

특히 나연의 사진 옆에는 "미래통합당 의원님들~ CHEER UP!", "용기를 내세요"라는 문구가 붙어 있어 마치 나연이 영상과 연관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23일 오후 5시 기준 약 35만 뷰의 조회 수를 기록했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권에 들면서 더 많은 유튜브 이용자에게 노출됐습니다. 

트와이스의 팬들을 비롯한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에 "영상과 관련 없는 썸네일 바꿔라", "투표 의혹을 제기하기 전에 무단 도용부터 하지 말아야지" 등의 댓글로 이미지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가세연 측은 이틀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피드백 없이 대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어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사진=가로세로연구소 유튜브 캡처)

(SBS 스브스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