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육군 상병이 대위 폭행…중위는 민간인 성추행

<앵커>  

현역 육군 상병이 여군 중대장을 폭행해 군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또 한 육군 장교는 술을 마신 뒤 민간인 여성을 성추행하기도 했습니다. 기강 해이가 잇따르자 장관이 직접 군기 잡기에 나섰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일 오전 경기도 한 육군 부대 A 상병이 자신과 면담 중이던 여성 중대장 B 대위를 야전삽으로 폭행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B 대위는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었고, 군 당국은 A 상병을 상관 특수상해 혐의로 긴급 체포한 뒤 구속했습니다.

A 상병은 지난달 말 사격장 정비 작업을 하던 도중 "너무 힘들다"며 지시를 따르지 않았는데, 이후 B 대위가 따로 불러 타이르자 폭행한 겁니다.

[전하규/육군 공보과장 : (사건의) 엄중함을 잘 인식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서 법과 규정에 따라 엄중 처벌할 예정입니다.]

지난 15일 새벽에는 경기도 육군 부대 C 중위가 노래방에서 민간인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습니다. 

C 중위는 노래방에 가기 전 대대장 등 간부 10여 명과 술집에서 회식 자리도 가졌습니다.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임에도 군 간부들이 단체 회식을 하고 성추행 사건까지 일으킨 겁니다. 
정경두
정경두 국방장관은 어제(19일) 전군에 지휘서신을 보내 군의 기강을 흩뜨리는 일은 없어야 할 거라고 엄중 경고했지만, 최근 잇단 성추행에 하극상까지 벌어진 뒤라 늦어도 너무 늦은 군기 잡기란 비판이 나옵니다.

(영상편집 : 박선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