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저녁 6시 15분 '방송 3사 출구조사' 발표

<앵커>

이번 총선의 당선자 윤곽은 지역구의 경우 내일(16일) 새벽 2시쯤, 비례대표는 내일 아침이 돼야 비로소 알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희 SBS를 비롯한 방송 3사가 이번에도 출구조사를 합니다.

​어떻게 진행되고 또 언제 발표되는지, 한승희 기자가 설명해드립니다.

<기자>

SBS를 비롯한 방송 3사의 공동 출구조사는 253개 모든 지역구에서 이뤄집니다.

경합도에 따라 지역구별 조사 투표소를 추출해 투표소 2천3백여 곳에서 조사가 이뤄집니다.

시간은 투표가 시작되는 오전 6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투표소에서 50미터 이상 떨어진 지점에서 투표를 마친 유권자 5명마다 1명씩, 어떤 후보와 정당에 투표했는지 간단한 질문지에 표기하도록 합니다.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검토를 거친 방역 지침도 시행됩니다.

조사원은 KF94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고, 유권자들에게는 1회용 볼펜을 제공해 다른 사람이 사용한 필기구를 다시 쓰는 일이 없도록 했습니다.

[이찬복/입소스 본부장 : 조사원에 대해 수시로 발열 체크를 진행하고 미열이 발생할 경우 해당 조사원과 밀접 접촉자를 조사에서 제외한 후 대체 조사원을 투입합니다.]

출구조사 발표는 저녁 6시 15분입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의심증상이 없는 자가격리자들의 투표가 저녁 6시 이후에 이뤄지는 점을 감안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요청대로 출구조사 발표 시간을 15분 연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