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더 세졌다"…믿고 보는 비디오머그 '우리 동네 선거 방송'

"더 세졌다"…믿고 보는 비디오머그 '우리 동네 선거 방송'
'신개념 투·개표 라이브 방송', '소통하는 선거방송'으로 화제가 됐던 비디오머그 투·개표 방송이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비디오머그 '우리 동네 선거방송'은 독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눈여겨볼 코너는 4가지다.

-요기어때? :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지역구를 댓글로 달면, 라이브 방송에서 해당 지역구의 투·개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독자신청곡 : 독자들이 요청한 선거정보를 독자들이 신청한 BGM에 맞춰 전달한다.
-투표인증샷 : 민주시민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권 행사를 독려하고 독자의 방송 참여를 높이기 위해 독자 투표 인증샷을 받아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한다.
-비머백일장 : 민주주의 축제인 선거를 독자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투표', '총선', '사이로(4.15)' 등의제시어로 독자들이 참여하는 2행시, 3행시 대결을 준비했다.
이미지
▶그래픽 맛집

자타공인 그래픽 맛집이다. 올해는 화려하면서도 정확한, 촌철살인의 해학과 신뢰할 수 있는 재미가 담긴 선거방송 컴퓨터 그래픽이 더욱 강력해졌다는 후문이다. SBS 선거방송기획단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약 빤' CG를 직접 공수해 독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전달한다. 댓글에 또 보고 싶은 CG 이름을 남겨주시면 라이브 방송에서 다시 보여주기도 한다.
이미지
▶아찔한 선거상황실

'비디오머그' 측은 재미를 쫓다가 정보를 놓치는 우를 범하지 않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각 정당의 청년 대표들이 출연해 날카로운 시선으로 실시간 선거상황을 분석하는 '아찔한 선거상황실'을 운용한다. 수차례의 방송출연으로 이미 검증된 '유튜브 최적화(?)' 청년 정치인들이 나와 선거 상황을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각 정당이 전망하는 선거 판세와 표심에서 확인되는 민심의 의미를 아찔하게 토론한다.
이미지
▶검증된 진행

정확한 선거 정보 전달을 위해 4월 1일부터 매일 저녁 7시 라이브로 진행한 '비머총첵(비디오머그 총선 팩트체크)'의 두 MC 장선이, 박수진 기자가 '우리 동네 선거방송'의 진행자로 나선다. 다년간의 정치부 기자 생활에서 우러나는 풍부한 경험과 라이브 방송 중에도 재빠르게 독자들의 댓글을 캐치하는 탁월한 동체 시력을 갖춘 두 사람이 나서 기대감을 높인다. 앞선 방송에서 증명된 두 기자의 맛깔스러운 진행과 환상적인 호흡을 선거 방송에서도 볼 수 있다.

'우리 동네 선거방송'은 4월 15일 수요일 만나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1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2부, 오후 4시부터 3부가 시작된다. 방송은 비디오머그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 볼 수 있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