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故 김수환 추기경 어린시절 연기한 이경훈…천재 아역 탄생

故 김수환 추기경 어린시절 연기한 이경훈…천재 아역 탄생
故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을 다룬 첫 극영화 ​'저 산 너머'가 이항나, 안내상, 강신일, 송창의 등 베테랑 배우들을 비롯해 이번 영화에서 260대 1의 경쟁을 뚫고 오디션을 통해 발탁된 천재 아역 배우 이경훈의 열연을 예고했다.

'저 산 너머'는 가난하지만 행복했던 그 시절, 가족의 사랑 속에서 마음밭 특별한 씨앗을 키워간 꿈 많은 7살 소년 수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종교의 벽을 넘어 사랑을 실천해온 이 시대 진정한 어른 故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을 다룬 첫 극 영화라는 사실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미지
'오세암' 등 주옥같은 작품들을 선보인 故 정채봉 동화 작가가 김수환 추기경의 삶과 정신을 엮어냈던 원작을 영화화했고, 영화 '해로'로 대종상 영화제 신인감독상을 받은 최종태 감독이 연출을 맡고 국내 실력파 제작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공개된 스틸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영화와 브라운관, 연극무대에서 맹활약 중인 연기로 인정받은 명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드라마를 완성했다.

이항나가 참된 교육을 통해 수환을 바른 길로 이끄는 강인한 어머니로 등장하고 안내상이 아이들이 믿고 따르는 독실한 수환의 아버지로 나와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강신일은 수환 형제를 천주의 길도 인도한 윤신부 역을 맡아 많은 깨달음을 전한다.

또한 송창의는 믿음으로 신앙을 지켜낸 수환의 할아버지 김익현 역으로, 이열음은 가족을 지켜낸 수환의 할머니 강말손 역으로 등장해 영화 속 또 다른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이미지
이들 배우들과 더불어 김기천, 우현 등 명품 조연들의 맛깔스러운 연기도 영화의 관람 포인트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 주인공인 '수환' 역의 이경훈은 선한 얼굴과 안정적인 사투리 연기로 7살 소년의 순수함과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찾아가는 감정의 변화를 표현하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는 4월 30일 개봉한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