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자체 고발에도 현장 예배…충돌로 얼룩진 부활절

<앵커>

그런데 여전히 방역 수칙을 어겨가면서 예배를 강행한 교회들이 또 적지 않았습니다. 확인하러 나온 공무원들을 못 들어오게 몸싸움까지 한 곳까지 있었습니다.

홍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구속수감 중인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사랑제일교회.

오늘(12일) 오전부터 예배당은 교인 1천200여 명으로 가득 찼습니다.

설교 중인 목사는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집회 금지명령을 어겨 서울시로부터 이미 두 차례 고발됐지만 3주 연속 주말 예배를 강행한 겁니다.

서울시 관계자들은 지난주에 이어 현장 점검에 나섰지만, 교회 측 반발로 오늘은 내부 진입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사랑제일교회 측이 사진 촬영을 거부한다는 이유로 오늘 서울시의 현장 점검은 끝내 무산됐습니다.

[김경탁/서울시 문화정책과장 : 방역수칙 여부와 상관없이 금지명령 기간에 예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반이 되겠습니다.]

경기도 용인 글로리아 교회에서도 방역수칙 확인을 위해 현장 점검을 나온 공무원들과 이를 막는 교회 관계자들이 충돌했습니다.

[부활절 방해하지 마세요. 나가세요. 어딜 들어와요. 나가세요.]

이 교회가 현장 점검을 거부해 지난 9일 이미 고발됐는데도 또다시 현장 예배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경기도 관계자들이 예배를 봉쇄하자 교회 측은 기자회견까지 열고 반발했습니다.

지난주까지 온라인 예배를 진행했던 교회들 가운데 일부가 부활절을 맞아 입장을 바꾸면서 오늘 서울에서 현장 예배를 진행한 교회는 2천100여 곳에 달했습니다.

(영상취재 : 정상보, 영상편집 : 전민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