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로나 비껴간 해외 명품…패션 매출 작년보다 4.7%↑

[경제 365]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위축에도 해외 명품은 여전히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봄 정기세일이 시작된 3일부터 7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보다 15.4% 하락했지만, 해외 패션 매출은 4.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해외 시계·보석 제품은 지난해 세일 때보다 무려 27.4%나 매출이 늘었고 해외 부티크도 5.4% 증가했습니다.

---

GS칼텍스는 어제(8일) 인천물류센터에서 유조선의 유류 하역 전 유류 샘플 운반을 소형 선박 대신 드론으로 배송하는 시연 행사를 가졌습니다.

시연에 활용된 'K-드론 시스템'은 국토교통부가 드론 배송과 드론 택시 활성화를 위해 개발 중인 무인기 관제 시스템입니다.

GS칼텍스는 배송용 드론을 올해 안에 상용화할 계획이며, 전국에 산재한 물류센터와 주유소 등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신한카드는 국내 최초로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페이스페이'를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시범 운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은행에서 카드와 얼굴 정보를 등록하면 페이스페이 가맹점에서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얼굴의 특징점을 디지털 정보로 추출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 활용됐다고 신한카드 측은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