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이국종입니다"…통합당 최윤희 후보 영상에 '깜짝' 등장

[Pick] "이국종입니다"…통합당 최윤희 후보 영상에 '깜짝' 등장
이국종 교수가 경기 오산시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최윤희 후보 유세 동영상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 후보는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최윤희 TV'에 이국종 교수가 직접 찍어 보낸 응원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외과 의사 이국종입니다"라며 인사를 전한 이 교수는 "해군에서 오랜 기간 함께 일을 해왔다"며 해군참모총장 출신인 최 후보와의 인연을 소개했습니다.

이 교수는 대한민국의 청해부대가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납치된 우리나라 선박을 구출하기 위해 벌였던 '아덴만 여명 작전'을 언급하면서 "당시 최윤희 제독님께서 저를 포함한 의료진을 현지로 급파하여 장병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셨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 후보가 합동참모본부 의장으로서도 군의 의료발전과 장병들의 생명 보호를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더 큰 일을 하셔서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최 후보도 "과거 백령도에서 한 병사가 지뢰를 밟아서 크게 다쳤을 때 이국종 교수가 어떻게든 살려낼 테니 절대 발목을 자르지 말라고 고집했다. 결국 말대로 해내더라"며 함께 겪은 에피소드를 전했습니다.

더불어 "정치적인 의미에서보다는 해군에서의 인연으로 응원해 주신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osan_cyh' 인스타그램, '최윤희 TV'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