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찍자!] 맞벌이 호동이네 "아이 키우기 편한 나라 되길"

찍자! 우리 사이로[4.15] 챌린지가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 곳곳에서 소망을 담은 영상과 사진이 SBS뉴스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호동이네' 가족도 봄나들이 영상과 함께 '우리가 소망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챌린지 참여를 알려왔습니다. 

호동이네 가족은 코로나19로 집과 집앞 놀이터를 오가는 단조로운 일상을 보낸다면서 "놀이터에는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하지 못하며 기다리는 예비 초등학생과 예비 유치원생들, 그리고 그 아이들을 달래는 엄마와 할머니들이 많이 보여 참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호동이네 가족은 '열심히 Gillian'의 찍자! 우리 사이로[4.15] 참여 영상을 보고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는데요, 일상 영상 말미에 '우리 사회에 소망하는 점'을 글로 정리했습니다.

호동이네 가족은 "우리 아이들이 학업과 경쟁에 치이지 않고 읽고 싶은 책을 맘껏 읽을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면 좋겠다"고 소망을 전했습니다. 

또 "맞벌이 부모들이 외롭고 힘들지 않도록 행복한 육아 환경이 조성되길 꿈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아이 기르기 쉽고 편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선거를 통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는 것 잊지 말아 달라"고 말했습니다. 

호동이네 가족의 밝은 미소와 소망이 담긴 찍자! 우리 사이로[4.15] 참여 영상, 직접 확인하세요.
 
# 함께 보면 더 좋은 [찍자! ] 지금 만나보세요.
▶ [찍자!] '먹방' 리비 "배부르고 따뜻한 대한민국 소망"
▶ [찍자!] 긱블 "과학공학 즐거우려면? 세상에 '균열' 내겠다"

※ 당신의 소망은 무엇인가요? <찍자! 우리 사이로 [4.15 ]> 챌린지는 총선을 앞두고 우리사회에 바라는 소망을 랜선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챌린지입니다. 소망 영상/사진을 #찍자우리415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거나 sbsjebo@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선정되면 소망 이뤄지도록 소문 내드리고 선물도 드립니다. 당신도 참여해주세요!  
찍자 프로모션 엔딩 참여방법 이미지 수정3
영상제작 : 파자마잉글리시|기획 : 조을선 신정은 |구성 : 유지원 조도혜 |홈페이지 : 김성화
영상편집 : 이홍명 이은경 김희선 박승연 | SNS : 송신애 이재원 손영애 구다솜 
페이지 기획개발 : 박성아 김유경 김도희 김민정 오수연 박진호 송지윤 | CG : 오언우 김예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