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원격 조종 '아바타'로 온라인 졸업식 진행한 일본 대학교

[Pick] 원격 조종 '아바타'로 온라인 졸업식 진행한 일본 대학교

이서윤 에디터

작성 2020.04.06 17:58 수정 2020.04.06 18:0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원격 조종 아바타로 온라인 졸업식 진행한 일본 대학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단체 행사를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기발한 방법으로 졸업식을 치른 한 대학교가 화제입니다.

외신들은 일본의 BBT(Business BreakThrough) 대학교가 로봇 기술과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온라인 졸업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도쿄 그랜드 팰리스 호텔에서 지난달 28일 진행된 이 졸업식에는 '뉴미(newme)'라는 보급형 아바타 로봇이 등장했습니다. 다리 대신 네 개의 바퀴가 달렸고 얼굴 자리에는 태블릿 PC가 놓였지만, 학사모와 졸업 가운을 제대로 갖춰 입은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총 네 명의 학생들이 행사장 멀찍이서 아바타 로봇을 조종해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나머지 학생들은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줌(Zoom)을 이용해 졸업식을 생중계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졸업식은 이 대학 글로벌 경영학부의 학과장인 슈고 야나카 교수의 아이디어로 탄생했습니다.

야나카 교수는 "아바타를 이용해 훈훈한 온라인 졸업식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우리 대학의 시도가 다른 교육 기관들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TBB 대학교'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