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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주문' 12월까지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네이버 스마트주문 (사진=네이버 제공, 연합뉴스)
네이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 중소상공인을 돕고자 '스마트주문'의 결제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지원한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스마트주문은 네이버가 지난해 선보인 외식업용 비대면 원스톱 주문·결제 서비스로, 포장주문·미리주문·테이블주문 등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비접촉 유행에 따라 포장주문의 경우 1월 대비 3월 이용 횟수가 14배 늘었다고 네이버는 전했습니다.

네이버는 스마트주문을 도입한 모든 외식업계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번 달 6일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결제 수수료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스마트주문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원을 주고 이후 주문부터 1천원씩을 추가로 적립하는 행사를 이번 달 진행합니다.

이종민 책임리더는 "중소상공인들이 스마트주문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향상시키고 있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외식업계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며 "외식업계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이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네이버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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