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5m 간격 오와 열 맞춰서…축구장서 치러진 필기시험

이 기사 어때요?
코로나19 때문에 또 속 끓이는 사람들 바로 입사시험 줄어서 걱정인 청년들입니다. 그런데 오늘(4일) 한 공공기관이 이런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옛날의 과거 시험 보듯이 축구장에 책상을 5m씩 떨어트려 놓고 시험을 본 것입니다.

원종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파란 잔디가 깔린 2천 평 규모의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

평소 축구장으로 쓰이는 곳이지만, 오늘은 5m 간격으로 설치된 책상과 걸상이 바둑돌처럼 놓여 있습니다.

올해 73명의 신규 직원을 뽑는 안산도시공사는 서류전형을 통과한 139명을 대상으로 야외에서 필기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에 축구장서 시험]
방역복을 입은 직원들이 책상과 걸상을 소독하고 응시자들은 발열 측정과 손 소독을 한 뒤에야 시험장에 들어섭니다.

응시자 전원은 1시간 반 남짓 시험시간 내내 마스크를 착용해야 했습니다.

책상 위 시험지를 날려버릴 듯한 강풍과 아직은 쌀쌀한 4월 초순의 날씨.

야외에서 시험 치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청년 구직자들은 이렇게라도 시험을 볼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합니다.

[백은성/채용 시험 응시자 : 시험지가 (바람에) 잘 버틸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이렇게 추울 줄은 몰랐어요. 시험이 다 연기되고 있어서 되게 걱정이 많았는데, 그래도 야외에서 이렇게 시험을 볼 수 있게 돼서 (좋아요).]

코로나19 여파로 주요 대기업 상반기 채용 일정이 연기되는 등 채용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상황.

공공기관마저 채용을 연기할 경우 청년 취업시장에 가해질 충격이 큰 상황 속에서 비대면 채용, 야외시험 등 여러 고육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