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 세계 확진자 100만 명↑…사망자도 5만 명 넘어섰다

<앵커>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사망자도 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김경희 기자입니다.

<기자>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이 24만 5천여 명으로 가장 많고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순입니다.

지난해 12월 말 중국에서 첫 코로나19 발병 사례가 나온 지 석 달여 만에 전 세계에서 100만 명 넘게 감염됐습니다.

사망자도 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12%가 넘는 치명률을 기록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사망자 수는 1만 4천 명에 육박했습니다.

현지 언론에서는 2차 세계대전 이후 단일 재난으로는 최대 인명피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콘테 총리는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는 것을 배워야 할 것"이라며 '2단계 대응'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스페인에서도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어섰는데 집계를 시작한 이후 하루 기준 사망자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영국도 확진자가 급증하고 사망자도 3천 명에 육박했습니다.

늘 과밀 상태로 코로나19에 가장 취약한 곳으로 꼽히는 그리스 난민캠프에서도 첫 확진자가 나와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북쪽에 있는 리초나 난민캠프에서 머물던 아프리카 출신 19살 여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후 접촉자를 대상으로 한 검사에서 23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고 2천500명이 머물던 리초나 캠프에는 2주간 폐쇄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