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양병 정의당 박수택 후보 사퇴…"소수정당 후보는 관심 밖"

고양병 정의당 박수택 후보 사퇴…"소수정당 후보는 관심 밖"

SBS 뉴스

작성 2020.03.31 09:3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고양병 정의당 박수택 후보 사퇴…"소수정당 후보는 관심 밖"
21대 국회의원 선거 경기 고양병 선거구에 출마한 정의당 박수택 후보가 사퇴했다.

31일 박 후보에 따르면 그는 전날 오후 일산동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사퇴서를 내고, 정의당에도 탈당계를 냈다.

그는 사퇴문을 통해 "저는 오늘 선거를 포기하고 물러난다. 저를 후보로 세워주신 정의당원과 지지해 주신 유권자 여러분께 이해와 용서를 구한다"고 사과했다.

그는 "안타깝게도 우리의 정치 토양은 돌바닥과 같고 정치 상황은 가시덤불투성이"라며 "진보의 가치와 이념을 비롯해 사회의 다양한 가치를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어렵사리 도입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원내 양대 세력인 미래통합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떳떳하지 못하게 꼼수로 위성 정당을 내세워 농락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소수 정당이 펴고자 하는 한 줌의 기회와 꿈마저 거대 양당은 횡포로 짓밟았다"면서 "국민의 정치적 의사를 결집해 국가 운영의 방향을 제시해야 할 정당은 자기들 의석 늘리고 세력 키우기 경쟁에 빠졌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소수 정당 후보들은 언론의 조명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여론의 관심 밖으로 밀려나고 있다"면서 "유권자께서 세력 각축에 골몰한 거대 양당을 심판해주시고, 진정으로 지역과 국가, 우리와 우리 아이들의 앞날을 걱정하고 준비하는 정당, 정치인을 지지해 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