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서 '마스크 착용 거부 · 욕설' 서양인 누리꾼에 뭇매

중국서 '마스크 착용 거부 · 욕설' 서양인 누리꾼에 뭇매
중국에서 마스크를 쓰라는 방역요원의 지시를 어기고 욕설을 하는 서양인의 동영상이 퍼지면서 누리꾼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30일 중국 매체 관찰자망과 관련 동영상에 따르면 한 서양인 남성이 29일 산시성 시안의 한 백화점 앞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며 방역요원에게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목격자들은 이 남성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로 들어가려고 하다가 저지당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이러한 행동을 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남성은 분을 못 이긴 듯 땅바닥에 떨어진 휴대전화를 집어 들어 다른 사람을 향해 던지기도 했습니다.

이 남성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연행돼 조사받았으며, 경찰은 행정 처분을 내리고 정해진 기한 내에 출국하도록 했습니다.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서는 '외국인 남자가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관리 조치를 따르지 않아 기한 내 출국 조치됐다'는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을 읽은 사람이 2억 4천 명이나 됐습니다.

또 "영원히 입국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일부러 시비를 걸고 행패 부린 것이다" 등 비판조가 주를 이루는 댓글이 1억 4천 개나 달렸습니다.

(사진=연합뉴스/펑파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