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찍자!] '고시원 생활 10년' MJ "집값 부담 덜어주세요"

[찍자!] '고시원 생활 10년' MJ "집값 부담 덜어주세요"
MJ는 기획, 촬영, 편집, 그리고 출연까지 모두 도맡아 하는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지난해 꾸밈없이 생생한 고시원 생활을 담은 영상은 조회수 200만 회를 달성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고시원 생활 10년, 그리고 건물주와 고시원주의 계약 종료에 따른 이사 통보. 갑작스럽게 고시원을 떠나게 된 그녀는 서울 도봉구의 한 원룸에서 또 다른 자취 생활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젊음과 꿈으로 상경 생활을 버틴 MJ, 그녀의 소망은 무엇이었을까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주거비의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정책을 늘려주세요."


MJ는 "대부분의 청년들이 생활비 중 주거비 부담이 가장 크다"면서 "혼자 살기도 버거운 세상인데 연애, 결혼, 출산, 육아를 포기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MJ는 직접 대출을 받으려 했던 경험을 털어놓으면서 "청년 대출 나이 제한이나 4대 보험이 안 되는 알바로 대출을 못 받은 적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청춘을 노량진에 바치고 있는 사람들. 경기 침체가 계속될수록 안정된 직장에 올인하는 사람들은 늘고 아무도 보장해주지 않는 미래를 위해 붙잡을 수 있는 건 자신의 젊음과 꿈이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MJ는 청년주택 사업을 더 늘리는 등 청년들의 집값 부담을 덜 수 있는 사회가 되길 희망했습니다. MJ가 찍자! 우리 사이로 [4.15] 챌린지에 참여해 전한 소망,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함께 보면 더 좋은 [찍자! ] 지금 만나보세요.
▶ [찍자!] "언니처럼 크리에이터 되려면요?" 헤이지니의 답
▶ [찍자!] "투표하실 거죠?"…'삼인삼색' 닥터프렌즈의 소망은

※ 찍자! 우리 사이로 [4.15 ]는 4.15 총선을 앞두고 우리 사회에 바라는 소망, 선거로 바뀌길 바라는 변화에 대해 랜선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챌린지입니다.

누구든 자신이 바라는 소망을 sbsjebo@gmail.com으로 보내거나, #SBS뉴스 #찍자우리415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됩니다. 저희가 영상을 선정해 열심히 소문 내드립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귀여운 다람쥐 캐릭터 '찍자'는 SBS뉴미디어뉴스부의 공식 선거 마스코트입니다. 

찍자 엔딩 참여방법
(영상 제작 : MJ)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