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탈리아 코로나19 사망자 1만명 넘어…하루 새 889명 증가

이탈리아 코로나19 사망자 1만명 넘어…하루 새 889명 증가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현지시각으로 28일 오후 6시 기준 누적 사망자 수가 전날 대비 889명 증가한 1만 23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탈리아의 누적 사망자 규모가 1만 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달 21일 북부 롬바르디아주에서 첫 지역 감염 사례가 나온 이래 36일 만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1만 명대 누적 사망자 규모는 이탈리아가 처음입니다.

누적 확진자 수는 5천974명 증가한 9만 2천472명으로 잠정 파악됐습니다. 전 세계에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습니다.

다만, 하루 확진자 증가율이 7%를 밑돈 것은 처음으로 최근 들어 누적 확진자 증가율은 서서히 하향 곡선을 그리는 모양새입니다.

누적 확진자 수 대비 누적 사망자 수를 나타내는 치명률은 10.84%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일각에서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정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현지 정부는 내달 3일까지인 전국 이동제한령 기한을 연장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현지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정부가 이동제한령 기한을 내달 18일까지 2주 연장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음 달 3일까지인 휴교령도 연장하는 쪽으로 방침이 정해졌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바이러스 추가 유입을 막고자 입국 절차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탈리아행 여객기나 배의 탑승 수속을 밟을 때 체온 측정을 의무화하고 측정 결과 37.5도 이상이면 탑승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