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탈리아 사망자 1만 명 넘어…유럽 누적 확진자 33만여 명

<앵커>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스페인에선 하루 사이 8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현재까지 유럽에서만 2만 명 이상이 희생되고 누적 확진자 수는 33만 명에 달합니다.

이성훈 기잡니다.

<기자>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주의 한 교회에 코로나19로 숨진 사람들의 시신이 안치돼 있습니다.

[돈 마리오 카르미나티/이탈리아 사제 : 화장이 밀려 있는 곳이 세 곳입니다. 관이 너무 많아서 화장터가 다 수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탈리아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지난달 21일 첫 지역 감염자가 나온 지 36일 만에 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전 세계 국가 가운데 가장 많은 희생자가 나온 것입니다.

누적 확진자 수는 9만 2천여 명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다음 달 3일까지인 이동제한령과 휴교령 기한을 연장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스페인도 상황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망자 수가 800명을 넘어서며 지금까지 5천600여 명이 숨진 걸로 집계됐는데 이탈리아 다음으로 많습니다.

확진자는 8천여 명 늘어 7만 2천여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확대되자 스페인 정부는 2주간 필수업무 외에 모든 경제 활동을 중단하는 특단의 조치를 내리기로 했습니다.

프랑스는 코로나19 사망자가 2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현재 프랑스는 병원에서 사망한 환자만 집계하고 있어 요양시설이나 자택에서 숨진 환자들을 더하면 실제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추정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