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쿄올림픽 1년 연기 확정…국제스포츠계 "현명한 결정"

코로나19 여파로 도쿄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되자 국제스포츠계가 현명한 결정이라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연기로 도쿄올림픽은 사상 처음으로 2021년, 홀수해에 열리게 됩니다.

개막식을 불과 122일 남겨둔 시점에 도쿄올림픽이 결국 1년 연기됐습니다.

올림픽이 연기된 것은 지난 1896년 근대 올림픽이 시작된 이후 124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그동안 세계대전으로 세 차례 하계올림픽이 취소된 적은 있지만, 연기는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열리는 도쿄올림픽은 사상 처음으로 홀수해에 열리는 올림픽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도쿄 올림픽에 참가하는 206개 나라 1만천여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마스 바흐/IOC위원장 : 올림픽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0 도쿄올림픽을 2021년으로 연기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2021, 국제스포츠계도 IOC와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현 상황을 제대로 파악해 신속한 결정을 내렸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세바스찬 코/국제육상경기연맹회장 : 전 세계가 위험에 빠져 있는데 스포츠도 예외가 아닙니다. IOC와 도쿄올림픽 조직위가 현명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