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스페인 총리 통화…"모레 G20 회의서 코로나19 극복 방안 논의"

문 대통령-스페인 총리 통화…"모레 G20 회의서 코로나19 극복 방안 논의"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4일) 오후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 전화 통화를 하고,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양국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모레 개최되는 G20 특별화상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의 단합되고 일치된 메시지가 세계에 발신돼야 한다"면서 "방역과 경제 양면에서 국제 협력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 정부가 코로나19 방역과 치유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과 임상 데이터를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산체스 총리는 "한국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큰 성공에 축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면서 "G20 특별화상정상회의에서 한국의 혁신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 운동과 위기에 대처하는 한국의 방식을 배우겠다"고 말했습니다.

산체스 총리는 이어 스페인 내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한국 전염병 전문가와 화상회의 개최, 한국 의료물자 지원을 요청했고, 문 대통령은 국제 공조 차원에서 가능한 범위 내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