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로이터 "도쿄올림픽 '연기' 수일 내 발표"

로이터 "도쿄올림픽 '연기' 수일 내 발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일본 정부가 2020 도쿄올림픽 연기와 관련한 최종 결론을 '수일 안에' 낼 것이라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도쿄올림픽 연기를 포함해 여러 시나리오를 4주 이내에 결정하겠다는 IOC의 발표보다 훨씬 이른 것입니다.

익명의 소식통은 IOC와 일본 정부가 4주를 모두 채우진 않을 것이라며 "몇 주나 걸릴 사안이 아니어서 며칠이면 결론이 나올 것"이라고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오늘(24일) 저녁 8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간의 전화 통화 후 연기 결정의 윤곽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OC와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일본 정부는 현재 각 나라 선수들과 국가올림픽위원회(NOC)로부터 올림픽 연기와 관련한 결정을 신속하게 내려달라는 압박에 직면했습니다.

이미 캐나다올림픽위원회와 호주올림픽위원회는 선수의 안전과 건강을 우려해 올해 도쿄올림픽이 예정대로 열린다면 불참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침묵하던 미국올림픽·패럴림픽위원회도 선수들이 코로나19 탓에 제대로 올림픽을 준비할 수 없고, 도쿄올림픽이 공정한 대회로 치러지기 어렵다며 IOC에 연기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밖에 노르웨이올림픽위원회, 브라질올림픽위원회, 슬로베니아·스페인·콜롬비아올림픽위원회 위원장들이 올림픽 연기를 강하게 요청했습니다.

42년간 IOC의 요직을 두루 거친 현역 최장수 IOC 위원인 캐나다 출신 딕 파운드는 미국 USA투데이와 인터뷰에서 "도쿄올림픽이 연기될 것이고 내년에 열릴 가능성이 크다"며 '1년 연기'를 예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